한국국제교류재단, 알렉산드루 토메스쿠 콘서트 개최

한국국제교류재단(이사장 이시형)이 오는 6월10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수하동에 있는 KF 갤러리에서 루마니아 바이올리니스트 ‘알렉산드루 토메스쿠(Alexandru Tomescu) 콘서트’를 개최한다.
알렉산드루 토메스쿠는 롱티보·파가니니·사라사테 콩쿠르 등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우승한 실력파 바이올리니스트다. 루마니아 정부는 그에게 세계적인 바이올린 스트라디바리우스를 대여해 줘, 그는 스트라디바리우스로 카네기홀,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, 샹젤리제 극장, 암스테르담 콘체르트헤바우 등 세계 최고의 공연장에서 연주를 해 왔다.
알렉산드루 토메스쿠는 2007년 루마니아에서 열린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한국에 대한 관심이 많다. 2012년엔 한국 공공외교 친선대사로 활동하기도 했다.
한국 공연은 1702년산 스트라디바리우스 ‘Elder-Voicu’ 의 선율로 채워진다. 그는 바흐, 파가니니의 무반주 작품뿐만 아니라 이자이, 그라지나 베비치, 한국 작곡가 윤이상, 루마니아의 대표적인 작곡가 게오르그 에네스쿠의 무반주 바이올린 작품 등 고전부터 현대를 아우르는 폭넓은 레퍼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.
이번 공연은 올해 두 번째 KF 갤러리 오픈 스테이지(KF Gallery Open Stage) 무대다. 관람 신청은 6월3일 오후 2시부터 6일 오후 6시까지 KF 홈페이지(www.kf.or.kr)에서 할 수 있다.
저작권자 © 월드코리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